컨텐츠 바로 가기

FAQ

Q

대학교 휴학생이나 올해 8월 졸업예정자도 참여할 수 있나요?

네. 마감일 현재 재학생이면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도 참여 가능합니다. 단, 재학생, 휴학생, 졸업유예자라 하더라도 광고업계 종사자의 참여는 엄격히 제한합니다.
(체험형 인턴은 참가 가능)
Q

대학원생도 참여할 수 있나요?

아니요. 아쉽지만 공모전의 형평성을 위해 대학원생은 참여가 불가합니다.
Q

사이버대학 또는 방송통신대학 재학생도 참가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아쉽지만 공모전의 형평성을 위해 사이버대학 및 방송통신대학 재학생은 참여가 불가합니다.
Q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접수 기간 내에 오픈 되는 [접수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합니다. 기획 및 작품 부문 모두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진행하며, 별도의 실물(출력본)은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부문별 출품 규격은 [응모방법]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또한 출품 증빙에 대한 서류 발급은 불가하오니, 접수 시 발급되는 접수번호와 접수증을 출력해 활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Q

실물(출력본) 접수도 해야 하나요?

아니요.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전 부문 온라인으로 심사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실물(출력본)은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접수 시 규격에 맞는 파일만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Q

온라인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접수는 PC로만 가능하며(모바일 접수 불가), 사용하시는 PC 사양 및 인터넷 브라우저 등에 따라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접속자 수가 늘어날 경우 사이트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기한 내 미리 접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DCA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시리즈 작품은 어떻게 제출하나요?

시리즈 작품은 작품명에 [시리즈] 표기 후 1개 작품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최대 5개 작품까지 시리즈로 제출하실 수 있으며 작품 파일 업로드 시, 시리즈 작품 수대로 별도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작품에 따라 1개 페이지가 넘어가는 경우에는 1개 파일로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단, 시리즈 작품은 시리즈임과 동시에 독립된 광고작품으로 간주합니다. 일차적으로 참가자의 의도대로 평가하지만, 독립된 작품으로서의 가치도 평가하므로 시리즈 중 일부 작품만 수상할 수 있습니다.

Q

사용되는 폰트나 이미지 등에 제한이 있나요?

출품하는 모든 작품(기획 및 작품 부문)은 폰트나 이미지 등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시 수상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지식재산권이 침해되지 않는 오픈 폰트 등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

Film 부문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후 해당 링크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 시에는 해당 영상의 공개 설정을 반드시 ‘공개(전체 공개)’ 또는 ‘일부 공개(링크를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영상 설정으로 인해 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심사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한 사람이 여러 작품을 제출해도 되나요?

출품작 수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어느 부문이든 복수 및 다수 출품이 가능합니다. 또한, 1명이 복수의 팀에 소속되어 참여해도 됩니다.

Q

참가 신청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나요?

팀 구성과 이름은 수정할 수 없으며, 나머지 정보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 입력 시 누락되거나 틀린 부분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심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전체 작품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에 대한 1·2차 예심(내부심사)을 실시하고, 이를 통과한 작품은 학계 및 광고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됩니다.

Q

파이널리스트는 무엇인가요?

예심을 통과한 본선 진출작을 말합니다. 기획 부문 파이널리스트 작품은 대면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수상작이 결정되며, 작품 부문의 경우 본선 심사를 위한 출력용 파일(해상도 300DPI 이상)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Q

수상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8월 말 수상자에 개별통지 되며, DCA 대학생광고대상 사이트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됩니다.